FAQ

이사

Q상담신청시 개인정보가 공개되나요?
A고객님에 의해 제공된 개인정보는 고객님의 동의 없이 기타목적을 위한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고객님과 매칭된 업체 상호 간의 상담을 돕기 위해 관계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제공됩니다.
QID 분실시 어떻게 하나요?
A고객님의 ID를 분실시
설정 - 문의/제휴/신고에 의견을 남겨주시면, 기입해주시면 메일로 발송해드리고 있습니다.
Q홈앤무브가 뭐예요?
A홈앤무브는 쉽고 편하게 여러 이사업체들로부터 이사견적을 받아 비교할 수 있는 이사견적플랫폼서비스입니다. 홈앤무브 앱(Android, iOS)에서 이사견적상담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사와 관련된 많은 정보 및 이사업체들의 후기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앤무브를 통해 쉽고 빠르게, 그리고 편하게 만족스러운 이사하시길 바랍니다.

홈케어

Q방문견적 부담스러운데, 꼭 받아야 하나요?
A이사 견적은 짐의 양, 투입인력 수 , 특수작업(에어컨, 피아노 등) 그리고 기타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방문견적을 받지 않으면 정확한 금액 산정이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짐의 양이 많다거나, 인력이 더 와야한다는 등 상황에 따라 분쟁이 생길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고객님께서 방문견적을 미희망하시면 사진촬영 및 메모사항에 세부적으로 작성하신 후 올리시면 대략적인 견적은 가능합니다.
Q여러 이사업체에서 비교견적 받아봐야 하나요?
A이사비용은 업체마다 모두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3개 업체의 이사업체를 비교해보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Q이사업체에서 현금영수증 또는 세금계산서를 발급해 주나요?
A계약하실 업체에게 사전에 발행 가능 여부를 문의하신 후 요청하셔야 합니다.
Q이사계약은 어떻게 하나요?
A홈앤무브를 통해 선택하신 업체들의 무료방문견적을 받아보시고, 고객님의 마음에 드시는 업체와 직접계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계약 시, 서비스 내용과 협의사항 등을 견적서에 반드시 작성이 되도록 요청하시고 확인 후 계약을 체결하시기 바랍니다.
계약금은 통상적으로 최종 견적금액의 10~20%를 선불로 지불합니다.
Q손없는 날이 뭔가요?
A'손'은 날수에 따라 동서남북 4방위로 다니면서 사람의 활동을 방해하고 사람에게 해코지한다는 악귀 또는 악신을 뜻합니다. '손 없는 날'이란 악귀가 없는 날이란 뜻으로, 귀신이나 악귀가 돌아다니지 않아 인간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길한 날을 의미하여 이사 또는 혼례, 개업하는 날로 잡는 등 주요행사 날짜를 정하는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손 없는 날'은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하여 움직이고자 하는 방향에 대하여 '손' 있는 날을 제외한 날과 어느 방향에도 악귀가 활동하지 않는 음력으로 끝수가 9, 0일인 9일과 10일, 19일과 20일, 29일과 30일이 해당됩니다. 이러한 날에는 이사가 몰리기 때문에 평균 이사비용보다 금액이 더 높아질 수 있사오니 날짜를 잘 고려하시어 이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Q사다리차or인부만 필요합니다. 이용이 가능한가요?
A홈앤무브에서는 이사업체를 연결해드리고 있으며, 업체없이 사다리차와 인부만 필요하신 경우에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Q이사당일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나요?
A이사분쟁 및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고객과 업체간에 정확한 이사환경과 짐을 확인하고 계약을 진행해야합니다. 이를 위해 이사업체가 직접 고객님 댁을 방문하여 짐을 모두 확인한 다음 견적서를 작성해드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여 방문견적을 진행하지 않고 계약을 진행하는 경우, 이사 당일 예상치 못한 이사환경과 미처 확인하지 못한 짐들로 인해 차량 및 인부가 추가되면서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사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방문 견적 없이 진행된 계약에서 이사 당일 추가금 발생시에는 이사업체가 정당하게 추가요금을 요구할 수 있으며, 방문견적을 진행하여 모든 짐을 확인하였으나 이사 당일 추가금 발생시에는 이사업체가 추가요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사다리차 비용 제외) 다만 고객님의 사정으로 이사가 지연되거나 취소되는 경우에는 그에 합당하는 추가비용 및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사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Q이사 후에 물품파손을 확인했어요.
A화물표준약관에 따라 이사 후 14일 이내에 확인된 물품 분실 및 파손에 대해서만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혹여 그 이후에 물품을 정리하시면서 분실 및 파손을 발견하신 경우에는 업체로부터 보상을 받기 어려우며, 이에 반드시 이사 직후에 물품을 모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이사 중 또는 이사 후 물품분실 및 파손 발생시 어떻게 처리되나요?
A이사업체의 부주의로 인한 이사물품 분실 및 파손은 물품의 수리비 또는 그에 해당하는 물품가액을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사도중 차량으로 인해 발생된 물품 파손은 화물적재보험으로 처리를 받으실 수 있으며 (화물적재보험 보유 업체에 한함), 혹여 업체로부터 보상받지 못하는 경우에는 홈앤무브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내부 관리팀을 통해 중재를 도와드립니다. 또한 중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소비자보호원 또는 민사소송을 통해 물품의 가액 및 피해보상을 받으실 수 있으며 소송을 위한 정보를 요청하시면 홈앤무브에서 제공해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렌탈서비스

Q이사청소와 입주청소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A입주청소 : 신축건물로 이사갈 때 건축물 분진가루, 미세먼지, 실리콘 자국 제거 및 새집증후군 제거를 위해 진행하는 청소

이사청소 : 이전 거주자가 장기간 생활하며 생긴 먼지, 세균, 때 등의 제거를 위해 진행하는 소독 및 대청소

IoT스마트홈

Q포인트환급은 어떻게 받나요?
A홈앤무브서비스를 이용 후 발생되는 포인트는
포인트 - 환급신청을 해주시면 다음달 10일 일괄 신청하신 계좌로 지급이 됩니다.
Q포인트 적립은 언제 되나요?
A고객님이 신청하신 서비스에 대한 포인트 적립은
해당 상품 또는 제품이 설치가 완료되는 시점에 지급이 됩니다.

명품관

Q홈앤무브는 이사/청소업체가 아닌가요?
A홈앤무브는 이사 또는 청소를 직접 진행하는 이사/청소업체가 아닙니다. 소비자와 업체를 연결해주는 매칭플랫폼입니다.
Q고객센터로 어떻게 연락할 수 있나요?
A홈앤무브 고객센터는 앱 내 문의/제휴/신고로 연락주시면 홈앤무브와 관련된 모든 정보와 문의사항에 대해 친절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홈앤무브 서비스는 무료인가요?
A홈앤무브에서 제공하는 모든 이사관련 서비스는 무료입니다. 견적비교부터 이사관련 정보까지 모두 누구든지 무료로 이용가능하며 이사관련 문의 및 이용문의는 설정-문의/제휴/신고에 남겨주시면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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